국내 인공지능(AI), 클라우드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얻기 위해선 그에 걸맞는 생태계 조성이 필수적이다. 생태계는 기업 혼자만이 이룰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에 민·관·학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T전문 미디어인 IT조선이 오는 27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최하는 ‘AI&CLOUD 2024’ 콘퍼런스에서는 'AI 플레이어 육성과 생태계 전망'에 관한 논의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AI&CLOUD 2024는 기조 강연 외에도 총 4개 세션(생성AI 미래, AI와 클라우드 효율화 방안, AI 플레이어 육성과 생태계 전망, 클라우드 및 AI 발전을 위한 규제 혁신과 대응방안)이 진행된다.
'AI 플레이어 육성과 생태계 전망'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션3에서는 민·관·학의 다양한 관계자가 참여해 비전과 전략을 공유한다.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션은 윤종영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패널로 김우성 한국딜로이트 그룹 전무, 임현주 주한캐나다대사관 수석상무관, 안홍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혁신성장본부장이 참석한다.
김우성 전무는 '딜로이트가 말하는 AI 미래 전망'에 대해 얘기한다. 김우성 전무는 빠르게 발전하는 AI로 특별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기회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딜로이트의 전망을 논의한다.
임현주 주한캐나다대사관 수석상무관은 캐나다의 국가 AI연구센터 3개 (Amii, Vector, MILA)를 중심으로 캐나다의 AI 및 전반적인 혁신생태계를 소개하고 사례를 공유한다.
안홍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혁신성장본부장은 우선 우리나라의 초거대 AI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현황 및 업계 제언사항을 밝힌다. 이후 초거대AI추진협의회 및 SaaS추진협의회의 주요 활동사항, 주요 기업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업계 제언 사항 등과 관련한 토의를 이끌 예정이다.
한편, 이번 ‘AI&CLOUD 2024’ 콘퍼런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주한캐나다대사관 등 국내외 기관과 KT, 사피온, 메가존클라우드, 한글과컴퓨터, 네이버클라우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AWS, 카카오엔터프라이즈, SK C&C, 인텔 등 국내외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여해 AI 중심의 클라우드 전략과 미래 발전 방향을 짚어볼 예정이다.
[행사개요]
행사명 : AI&CLOUD 2024
주 제 : AI 비즈니스와 클라우드 미래
일 정 : 2023년 3월 27일(수) 10:00 ~ 17:30
장 소 :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행사 안내 페이지 : https://sites.google.com/chosunbiz.com/aicloud2024
문의 : 사무국 (070-4285-0546 / eventit@chosunbiz.com )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