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5월 첫 주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MSI ‘클로’ 국내 출시 “일렉트로마트에서 판매 시작”
신세계아이앤씨는 MSI와 휴대용 게임 PC ‘클로’(Claw)의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4일부터 전국 일렉트로마트 매장에서의 첫 판매를 시작으로 공식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온라인 매장에서의 판매는 5일부터 시작한다.
MSI ‘클로’(Claw)는 CES 2024에서 첫 선을 보인 휴대용 게임 PC로 인텔 코어 울트라 7 프로세서와 윈도 OS를 탑재했고, ‘MSI 센터 M’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클로'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어떤 손 크기에도 편안하고 직관적이며 정밀한 컨트롤을 제공한다. 키와 아날로그 스틱, ABXY 버튼을 RGB 조명으로 둘러싸는 디자인으로 게이밍 몰입도를 높였다. 아날로그 스틱과 트리거에는 홀 효과 센서를 내장해 내구성, 신뢰성을 높였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전국 일렉트로마트를 시작으로 국내 주요 유통채널에서 ‘클로’를 판매할 계획이다. 구매인증을 완료한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MSI 클로 정품 파우치 및 액정 보호필름도 증정한다. 일렉트로마트는 스타필드수원점, 영등포점 등에 ‘클로 체험존’을 오픈하고, 전국 70여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벤큐 조위, 하이엔드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XL2586X 출시
벤큐는 자사의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54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XL2586X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6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되며, 6일 정식 출시된다. 사전 예약 기준 가격은 169만원이다.
조위 XL2586X는 24.1인치 FHD 해상도에 540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차세대 FAST TN패널을 탑재한 e스포츠 전용 모니터다. 벤큐 조위의 잔상 제거 기술인 DyAc 2도 적용했다.
XL2586X는 ‘XL 세팅 투 쉐어’(XL Setting to Share) 기능을 통해 본인의 고유한 OSD 설정 값을 쉽게 저장하고 불러오거나 유명 e스포츠 선수 또는 스트리머의 모니터 설정 값을 그대로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조위에서 제공하는 게임 별 추천 설정 값도 적용할 수 있다. 새롭게 지원하는 오토 게임 모드(Auto Game Mode)는 다양한 게임과 응용프로그램을 소프트웨어에 동기화해 콘텐츠를 전환할 때 색상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할 수 있다.
e스포츠 편의성을 위한 인체공학적 제품 설계도 갖췄다. 베어링이 장착된 완전히 새로운 높이 조절식 스탠드 디자인은 게이머 본인만의 최적화된 설정이 가능하게 돕는다. 주변기기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받침대를 간소화하고, 더 넓은 폭의 높낮이 조절과 최대 35도까지 가능한 틸트를 지원해 사용자들에게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에이서, 게이밍 모니터 ‘니트로 XV272K V3’ 사전 예약 판매
에이서는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니트로(Nitro) XV272K V3’의 사전 예약 판매를 G마켓에서 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7일 정식 출시되며, 사전 예약가는 54만9000원이다.
신제품 게이밍 모니터 ‘니트로 XV272K V3’는 4K UHD(3840X2160) 광시야각 패스트(Fast) IPS 패널이 탑재됐으며, 160Hz 고주사율과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술을 지원해 보다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 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DCI-P3 95% 광색역과 HDR 기술을 제공하며, 슬림한 제로 프레임 베젤을 갖췄다.
각종 시력 보호 기술을 갖춘 에이서의 비전케어 기술로 피로도를 줄여 편안한 시청 환경을 조성하고, 에이서 디스플레이 위젯 유틸리티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간편하게 모니터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좌우 각도 조절(스위블), 세로 회전(피벗), 상하 각도 조절(틸트),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견고한 스탠드를 장착해 자유롭게 각도 조절도 가능하다.
한미마이크로닉스, ‘겜디아스 아우라 GL360 V2’ 수랭 쿨러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는 고성능 워터 펌프 설계가 특징인 일체형 수랭 쿨러 ‘겜디아스 아우라 GL360 V2(GAMDIAS AURA GL360 V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겜디아스 아우라 GL360 V2’는 360mm 규격의 3열 수랭 쿨러로, 고성능 워터 펌프 설계와 고밀도 구리 베이스, 메인보드 aRGB 연동, Hydraulic 유압식 베어링 쿨링팬, 360mm 라디에이터가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로 나뉜다.
워터펌프는 유체 라우팅 시스템에 12슬롯 10극 모터로 안정적인 펌프 속도를 유지한다. 구리 베이스는 CPU와 냉각판 사이의 열 전달 저항을 줄이도록 설계됐다. 워터 펌프 헤드에는 아우라 로고와 함께 aRGB 조명이 적용된다. 펌프 하우징은 360도 회전식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시킬 수 있다.
냉각팬은 aRGB PWM 제품군으로 에이수스 아우라 싱크, 기가바이트 RGB 퓨전, MSI 미스틱 라이트 싱크, 애즈락 폴리크롬 싱크 등 다양한 RGB 기술에 대응한다. 라디에이터는 두께가 25% 증가했고 고밀도 핀으로 설계돼 쿨링 성능이 강화됐다.
조텍코리아, PC방 대상 그래픽카드 ‘50+1’ 프로모션 진행
조텍코리아는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조텍 게이밍 지포스 그래픽카드 구매 시 해당 그래픽카드 1대를 무상 증정하는 ‘조텍 PC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PC방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60 RTX 4060 Ti, RTX 4070, RTX 4070 SUPER 시리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대상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를 50대 이상 구매한 PC방에 해당 제품을 1대 더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배수 적용도 가능해, 대상 제품을 100대 구매한 PC방은 해당 제품을 2대 증정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름, 연락처, 주소, 구매 내역서, 사업자 등록증을 프로모션 진행처인 탁탁몰이나 조텍코리아 영업부로 전달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피씨디렉트, ‘컬러풀’ 그래픽카드 총판 계약 체결
피씨디렉트는 컬러풀 테크놀로지와 그래픽카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컬러풀은 보급형에서 하이엔드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라인업인 iGAME 시리즈의 ‘쿠단(Kudan)’과 ‘불칸(Vulcan)’ 그리고 수냉식 그래픽카드 ‘넵튠(Neptune)’ 시리즈는 고성능을 추구하는 고객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어드밴스드(Advanced)'와 '울트라(Ultra)' 시리즈는 보다 폭넓은 사용자층을 대상으로 하는 고급형 라인업이다. 보급형 모델 ‘토마호크’ 시리즈는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대원씨티에스, 에이수스 유무선 공유기 공식 유통
대원씨티에스는 에이수스의 유무선 공유기를 필두로 한 네트워크 제품군을 공식 유통한다고 밝혔다. 공식 유통과 함께 공유기 신제품 4종과 USB 랜카드 신제품 1종도 선보인다.
에이수스 유무선 공유기 제품군은 기능과 성능으로 차별화된 세 가지 3가지로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고급형 브랜드인 ROG(Republic of Gamers)는 프리미엄 게이밍 경험을 핵심 가치로 내세우며 높은 성능과 최신 기술을 지원한다. 중급형 TUF(The Ultimate Force) 제품군은 뛰어난 내구성에 초점을 둔 제품군으로, ROG 대비 대등한 기능을 낮은 가격대에서 제공한다. 또한 RT는 공유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기본 라인업을 범용 사용 환경을 겨냥해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대원씨티에스는 에이수스 프리미엄 서비스는 물론 대원씨티에스의 유통 네트워크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안정된 보증도 제공한다.
한편, 대원씨티에스는 론칭 기념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하며, 행사 상품 구매 후 QR 코드 인증 시 배달의민족 쿠폰 5000원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경품 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와콤-한국영상대 산학협력단, 융합형 인재 양성 위한 MOU
한국와콤이 방송영상 특성화 대학인 한국영상대학교와 디지털 창작 분야 인재 양성 및 선진화된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와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웹툰,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등 디지털 창작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최신 기술 지원은 물론, 교육 프로그램 선진화를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을 적극 지원해 나가는 등 한국영상대와 적극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영상대학교는 현재 6개의 웹툰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와콤의 플래그십 액정 타블렛인 신티크 프로 24 및 신티크 22를 210여 대 구축해 최고 수준의 디지털 창작 환경을 조성했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