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X)가 싱가포르 STO(증권형토큰) 플랫폼 ADDX와 디지털자산 및 RWA(실물자산토큰) 거래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는 ADDX의 STO 거래 및 투자유치 경험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안을 논의하는 등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ADDX는 또한 향후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에 고객, 기술, 플랫폼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ADDX는 지난 2017년 설립된 싱가포르 최대 STO 거래 플랫폼이다. 한화자산운용, KB증권 등 국내 및 글로벌 투자자들로부터 1억20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4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부산 기회발전특구(금융)’의 첫번째 앵커기업이다. 글로벌 수탁사 비트고(Bitgo)와 RWA 보관, 거래 분야에서 협력을 맺었으며 연내 디지털자산 거래 서비스 출범을 준비 중이다.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대표이사는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는 투자자 보호를 가장 우선하는 신뢰받는 디지털자산거래소로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 전했다.
대니 토 ADDX CEO는 “ADDX가 고객과 상품을 확보하고 인허가를 풀어낸 경험들을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와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STO나 RWA 상품을 교차 상장하여 거래하는 미래가 빠르게 현실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재연 기자 wonjaeyeon@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