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6월 2일부터 6월 5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레노버-모토로라, ‘FIFA 클럽 월드컵 2025’ 공식 파트너십 

레노버와 모토로라 모빌리티(Motorola Mobility)는 ‘2025 FIFA 클럽 월드컵(FIFA Club World Cup 2025)’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토로라는 이번 대회의 스마트폰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전 세계 축구 팬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6월 14일부터 미국에서 개최되는 ‘2025 FIFA 클럽 월드컵’은 6개 대륙 연맹에서 가장 상징적인 32개 팀이 참가해 클럽 월드컵 챔피언 자리를 두고 4주 동안 총 63개의 경기를 치른다. 레노버와 모토로라는 FIFA 및 토너먼트에 참여하는 32개 팀에 첨단 AI PC, 태블릿, 워크스테이션, 모토로라 스마트폰 등 필수 하드웨어와 서비스, 스마트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장 마케팅 활동으로 경기 전·중·후에 경기장 LED 스크린과 전광판을 통해 레노버와 모토로라 브랜드 콘텐츠가 송출된다. 일부 경기에서는 ‘2025년형 모토로라 레이저(Motorola Razr)’를 활용해 필드 가까이서 독점 콘텐츠도 녹화할 예정이다.

레노버-모토로라가 ‘FIFA 클럽 월드컵 2025’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레노버
레노버-모토로라가 ‘FIFA 클럽 월드컵 2025’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레노버

MSI, 핸드헬드 게이밍PC ‘클로’ 신제품 등 출시

엠에스아이코리아(대표 공번서)는 AI 성능을 대폭 강화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크로스헤어 17 HX AI', '소드 GF76 HX' 시리즈와 풀 패키지 구성의 핸드헬드 게이밍PC '클로 8 AI+ 슈퍼 팩', 차세대 7인치 모델 '클로 7 AI+'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MSI '클로 8 AI+ A2VM-U7 WIN11 슈퍼 팩'과 '클로 7 AI+ A2VM-U7 WIN11'는 인텔 ‘코어 울트라 200V 시리즈’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뛰어난 게이밍 성능과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저소음 쿨링 솔루션, 최대 28시간의 동영상 재생 시간을 지원해 장시간 플레이에도 쾌적한 사용 환경을 보장한다.

특히 '클로 8 AI+ 슈퍼 팩'은 트래블 케이스, 강화유리 스크린 프로텍터, 랜야드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MSI 네스트 도킹 스테이션이 포함돼 있어 미니 PC처럼 뛰어난 확장성과 실용성을 제공한다.

신제품 '크로스헤어 17 HX AI D2XWGKG'는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9 프로세서 275HX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70 그래픽 조합으로 높은 성능을 갖췄다. '소드 GF76 HX' 시리즈는 인텔 코어 14세대 HX 프로세서와 지포스 RTX 50 시리즈 그래픽 조합으로 몰입감 높은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며 총 세 가지 모델로 선택 폭을 넓혔다.

한편, MSI는 15일까지 11번가에서 얼리 썸머 기획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대상 노트북 구매 시 6% 즉시 할인 및 최대 5만원 한도의 5% 중복 쿠폰, 최대 10만원 한도의 5% 카드 할인, 제품별 4만원 장바구니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MSI ‘클로 7 AI+ A2VM-U7 WIN11' 핸드헬드 게이밍PC / MSI
MSI ‘클로 7 AI+ A2VM-U7 WIN11' 핸드헬드 게이밍PC / MSI

와콤, ‘신티크’ 액정 타블렛 신제품 출시

와콤(Wacom)은 액정 타블렛 신티크(Cintiq)의 새로운 신제품 라인업으로 신티크 16(Cintiq 16), 신티크 24(Cintiq 24), 신티크 24 터치(Cintiq 24 Touch) 등 총 3가지를 출시한다. 

새로운 신티크 시리즈는 와콤의 플래그십 펜인 ‘와콤 프로 펜 3’를 탑재해 한층 정밀하고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구현한다. 향상된 펜 반응 속도와 압력 감도로 섬세한 펜 스트로크를 구현하며 손의 움직임에 민감하고 정확하게 반응해 창작 표현의 자유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신티크 신제품 라인업은 16형(2560x1600 WQXGA 해상도) 및 24형(2560x1440 WQHD 해상도)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24형 모델은 펜 전용과 멀티 터치 지원 모델 중 선택 가능하다. 특히 24형은 16:9의 시네마 화면비와 최대 밝기 350 cd/m2를 제공해 애니메이션, 영상 작업에 적합한 고사양을 제공한다. 16형과 24형 모두 100% sRGB 색영역을 제공하며 16형은 99% DCI-P3 색상 성능까지 갖췄다. 

이번 신제품은 전작 대비 제품 두께와 베젤의 넓이가 대폭 감소했지만 작업 영역은 오히려 넓게 확보했다. 특히 신티크 24 모델은 기존 22형 모델 대비 약 50% 얇아진 21mm 두께로 설계돼 협소한 작업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모두 디스플레이에 펜촉과 커서 사이의 단차를 최소화하는 다이렉트 본딩(Direct Bonding) 공법을 사용했고 안티글레어(AG) 에칭 글래스를 장착해 화면 반사를 줄이고 장시간 사용 시 눈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신티크 24 모델은 와콤 각도 조절 스탠드가 기본 제공되며 신티크 16 모델의 경우 내장형 접이식 스탠드 외에 신티크 16 전용 각도 조절 스탠드를 별도 구매 가능하다. 특히 16형 모델은 전원 공급이 가능한 단일 USB-C 타입 연결을 지원해 데스크 세팅을 더욱 간소화할 수 있고 24형 모델은 HDMI 연결도 지원한다.

한편, 와콤은 신티크 시리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5일까지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신티크 시리즈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풀 패키지 프로 펜 3를 받아볼 수 있다.

와콤이 ‘신티크’ 액정 타블렛 신제품을 출시했다.  / 와콤
와콤이 ‘신티크’ 액정 타블렛 신제품을 출시했다.  / 와콤

벤큐 조위, 4K 무선 게이밍 마우스 EC1-DW 등 출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 (ZOWIE)에서 새로운 4K 무선 게이밍 마우스 시리즈인 EC1-DW와 EC3-DW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EC1-DW와 EC3-DW는 기존 EC2-DW와 동일한 스펙과 기능에 손 크기 및 그립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마우스 크기와 무게가 다른 제품들이다. EC1-DW는 가장 큰 사이즈로 63g, EC2-DW는 60g, EC3-DW는 가장 작고 가벼운 59g이다. 

EC-DW 시리즈는 조위의 휴먼 & 머신 이노베이션 랩(The Human & Machine Innovation Lab)의 사용적합성 테스트를 통한 디자인 설계가 주요 특징이다. 모션 캡처와 근전도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된 EC-DW는 수평 움직임에서 더 빠른 반응과 피로감 감소 효과를 입증 받았다.

EC-DW 시리즈에는 정밀한 조작을 지원하기 위해 PAW3395 고속 옵티컬 센서가 탑재됐고 버튼 조작만으로 마우스의 DPI와 폴링레이트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무선 마우스와 함께 제공되는 독립형 4K 리시버는 최대 4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해 게임 중 무선 간섭으로 인한 프레임 드롭과 끊김 현상을 줄이고, 무선 연결 중에도 안정적인 전송을 유지할 수 있다. 리시버는 충전독으로 활용 가능하며 충전된 배터리는 약 80시간 지속된다.

벤큐 조위가 4K 무선 게이밍 마우스 EC1-DW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 벤큐
벤큐 조위가 4K 무선 게이밍 마우스 EC1-DW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 벤큐

조텍, RTX 5090 그래픽카드 2종 특가 판매 진행

조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표)는 자사의 지포스 RTX 5090 시리즈 그래픽카드 2종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가 이벤트 대상 제품은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90 AMP 익스트림 인피니티’와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90 솔리드 OC 화이트’ 제품이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90 AMP 익스트림 인피니티’는 조텍의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모델이다. 강력한 성능에 인피니티 미러 디자인이 적용돼 각도에 따라 다채로운 무한대의 빛을 연출한다. 이 제품은 2025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90 솔리드 OC 화이트’는 전면과 후면 백플레이트까지 올 화이트 컬러 디자인을 갖춘 그래픽카드다. 특히 화이트와 골드 포인트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특가 이벤트는 조텍 공식 쇼핑몰 ‘탁탁몰’과 컴퓨존에서 수량 소진시까지 진행된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90 AMP 익스트림 인피니티’는 415만9000원에,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90 솔리드 OC 화이트’는 399만9000원에 판매된다.

한편, 조텍코리아는 6월에 조텍 그래픽카드 구매자 대상으로 6.25 참전용사 후원 티셔츠를 제공하는 구매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기간에 구매 후, 자신의 SNS나 커뮤니티 등에 글을 올린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후원 티셔츠를 제공한다. 

조텍이 RTX 5090 그래픽카드 2종을 대상으로 특가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 조텍코리아
조텍이 RTX 5090 그래픽카드 2종을 대상으로 특가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 조텍코리아

마이크로닉스, ‘위즈맥스 우드리안 울트라’ PC 케이스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는 프리미엄 PC 케이스 ‘위즈맥스 우드리안 울트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즈맥스 우드리안 울트라는 월넛 목재 패널과 풀 파노라믹 강화유리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감성적인 외관을 유지하면서도 고사양 시스템을 위한 설계를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위즈맥스 우드리안 울트라는 258mm 섀시 기반으로, 최대 420mm 그래픽카드와 360mm 수랭쿨러, 최대 180mm 공랭쿨러까지 지원하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스윙 방식으로 개폐되는 스토리지 패널은 최대 3개의 3.5형 HDD, 5개의 2.5형 SSD 장착을 지원한다. 후면 커넥터 방식의 메인보드를 지원하는 설계와 함께 회전 가능한 PCI 슬롯 7개 구성으로 조립 편의성도 높였다.

쿨링 구성에서는 최대 12개의 쿨링팬과 360mm 수랭쿨러 장착을 지원하며 측면 듀얼 에어홀 패널 및 하단부 에어홀을 통해 공기 흐름을 극대화했다. 메인보드 후면 쿨링팬 장착이 가능해 전원부 발열을 약 6~7도 낮춰 고사양 시스템에서도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하단 파워서플라이 커버는 모듈식 설계로 하단 쿨링팬 장착 시 공기 순환을 더 원활히 했다. 

aRGB 튜닝 환경을 위한 전용 허브는 88가지 모드의 효과를 지원해 더욱 화려하고 유기적인 RGB 연출도 가능하다. 본체는 최대 0.8T 두께의 강판을 사용해 구조적 안정성과 내구성을 확보했다.

한편, 마이크로닉스는 위즈맥스 우드리안 울트라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영수증을 응모한 고객에게는 스팀 월렛 2만5000원권이 증정되고,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스팀 월렛 1만원권 또는 하드몰 파워서플라이 2만원 할인 쿠폰 중 하나가 추가로 제공된다.

한미마이크로닉스 ‘위즈맥스 우드리안 울트라’ PC 케이스 / 한미마이크로닉스
한미마이크로닉스 ‘위즈맥스 우드리안 울트라’ PC 케이스 / 한미마이크로닉스

캐논코리아, AI 기반 A3 컬러 복합기 'imageFORCE C7165' 출시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는 AI 기반 보안 기능과 고해상도 출력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A3 컬러 복합기 'imageFORCE C716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imageFORCE 라인업은 AI 기술을 바탕으로 보안, 신뢰성, 출력 품질을 대폭 향상시켜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발맞춰 생산성과 효율성을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imageFORCE C7165'는 LED 멀티칩을 활용한 새로운 인쇄 방식인 D² Exposure 기술을 채용했다. 고해상도 LED 신광원을 적용해 기존 레이저 스캐너 대비 노광 포인트의 왜곡을 줄여 일관되고 정확한 색상을 재현한다. OLED 칩 라인의 정밀한 이동으로 세밀하고 정교한 이미지를 구현하며 최대 4800x2400dpi 고해상도 출력을 지원한다.

용지 급지 성능도 강화됐다. 기본 1200매의 급지 용량을 제공하며 옵션 장착 시 최대 6350매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52gsm의 얇은 용지부터 300gsm의 두꺼운 용지, 최대 1300mm 길이의 장지까지 폭넓게 지원해 출력 유연성도 뛰어나다. 기본 탑재된 에어 어시스트 방식의 수동 급지대는 정전기에 의한 다중 급지를 방지해 출력 안정성을 높였다.

최대 270ipm에 이르는 양면 스캔 속도와 흑백, 컬러 구분 없는 65ppm의 고속 출력 성능과 함께 출력 볼륨과 문서 유형에 따라 다양한 피니셔를 선택해 확장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인다. 클라우드 기반 문서 관리 시스템과의 연동도 강화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정보 접근과 공유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AI 기반의 캐논 ‘보안 환경 추정 기술(Security Environment Estimation Technology)’을 탑재해 전문 인력이 부족한 조직에서도 손쉽게 고도화된 보안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돕는다. 이 외에도 AI 기술을 활용해 내부 부품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수명을 예측함으로써 고장 징후를 사전에 감지하고 적절한 유지보수 시점을 안내해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업무 연속성을 높일 수 있다.

캐논 'imageFORCE C7165' A3 컬러 복합기 / 캐논코리아
캐논 'imageFORCE C7165' A3 컬러 복합기 / 캐논코리아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