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8월 4일부터 8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에이수스-레노버, ‘AI PC’ 부담 낮춘 보급형 제품들 선보여

에이수스는 ‘코파일럿+ PC’ 기준을 충족하는 인공지능(AI) 성능을 갖춘 비보북 S16/14’ 모델을 출시했다. 비보북 S16/14 신제품은 AMD ‘크라켄 포인트’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해  뛰어난 AI 성능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공식 소비자 가격은 11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새로운 ‘비보북 S16/14’는 AMD의 라이젠 AI 7 350 프로세서를 탑재해 다양한 작업에서 고급 AI 기능을 지원한다. 모던하고 세련된 외관에 16인치, 14인치 모델 모두 WUXGA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뛰어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배터리는 최대 70와트시(Wh) 용량을 탑재해 최대 23시간까지 쓸 수 있다. 비보북 S16 모델은 두께 1.59cm에 1.7kg 무게를, 비보북 S14는 1.4kg의 무게로 이동성을 갖춘 점도 눈길을 끈다.

에이수스 비보북 S16 / 에이수스
에이수스 비보북 S16 / 에이수스

한국레노버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X 프로세서를 탑재해 ‘코파일럿+ PC’ 기준을 갖춘 ‘아이디어패드 슬림 3x’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최저 8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가격으로, 일상에서의 AI PC를 찾는 수요를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3x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X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일상 생활에 최적화된 휴대성과 내구성을 갖췄다. 디스플레이는 15.3인치 WUXGA(1920x1200) 해상도의 IPS 패널을 기본으로, 2.5K 해상도의 OLED 패널 선택이 가능하다.

최대 60와트시 배터리로 최대 22시간 사용할 수 있고, 약 1.5kg의 무게로 뛰어난 이동성도 갖췄다. 제품에는 고객 파손에도 무상 수리를 지원하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와 엔지니어 방문 서비스를 포함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각 1년간 지원한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3X / 한국레노버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3X / 한국레노버

‘최대 256TB’ 샌디스크 ‘울트라QLC’ 플랫폼과 엔터프라이즈 SSD 공개

샌디스크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서 열린 FMS(Future of Memory and Storage) 2025 행사에서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울트라QLC(UltraQLC)’ 플랫폼과 이를 기반으로 한 최대 256테라바이트(TB) 용량의 엔터프라이즈용 NVMe SSD를 선보였다. ‘샌디스크 울트라QLC 256TB NVMe SSD’는 2026년 상반기 U.2 플랫폼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울트라QLC 플랫폼은 최신 BiCS8 QLC CBA 낸드플래시와 커스텀 컨트롤러, 고급 시스템 최적화 기술이 결합돼 용량 밀도를 크게 높였다. 이를 적용한 새로운 ‘샌디스크 울트라QLC 256TB NVMe SSD’는 대규모 AI 환경을 위한 고속 지능형 데이터 레이크에 최적화된 설계가 특징이다. 

샌디스크 울트라QLC 256TB NVMe SSD는 다이 크기를 키우지 않으면서 저장 밀도를 두 배로 향상시킨 BiCS8 2Tb QLC 다이와 확장형 멀티코어 컨트롤러를 탑재했다. SLC 버퍼링 없이 QLC에 곧바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QLC 직접 쓰기’ 기술로 전원 차단 시에도 안전한 데이터 기록을 지원한다.

전력 최적화 측면에서는 ‘동적 주파수 조절’로 제한된 전력 수준에서 최대 10% 성능 향상을 제공하며, 데이터 보존(DR) 순환 횟수도 기존대비 최대 33%까지 줄여 드라이브의 안정성을 높이고 전력 소비는 줄였다.

샌디스크 울트라QLC 256TB NVMe SSD / 샌디스크
샌디스크 울트라QLC 256TB NVMe SSD / 샌디스크

MSI ‘크리에이터 어워드 2025’ 개최… “총 상금 3만달러”

엠에스아이코리아(대표 공번서)는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MSI 크리에이터 어워드 2025’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Boundless Aesthetics – Fluid Beyond Boundaries, Endless Possibilities(한계를 뛰어넘는 아름다움 - 경계를 초월하여 유연하게, 가능성은 무한하게)’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10월 12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2D 아트’ 부문과 ‘애니메이션’ 부문 등 두 개의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미화 3만 달러(약 417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MSI의 ‘스튜디오 시리즈’ 크리에이터 노트북을 부상으로 증정한다.  MSI 글로벌 채널로 전 세계에 소개되는 기회도 제공한다. 일부 수상자는 향후 MSI의 공식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MSI, ‘크리에이터 어워드 2025’ 개최 / MSI
MSI, ‘크리에이터 어워드 2025’ 개최 / MSI

'이터널 리턴' 2주년 컬래버 PC 완판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는 님블뉴런의 생존 배틀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 2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PC가 출시 직후 전량 완판됐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에는 이터널 리턴 인기 캐릭터 ‘데비&마를렌’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 미들타워 케이스 ‘쿨맥스 멜로디 XL 뷰(화이트)’가 사용됐다. 전면과 측면 강화유리 구조, 여유로운 내부 확장성과 독창적인 외관을 갖춰,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제품이다.

‘이터널 리턴 2주년 컬래버레이션 PC’는 우장춘박사의 게이밍 PC 플랫폼을 통해 AMD 라이젠 5 7500F 프로세서와 라데온 RX 7600 그래픽을 탑재한 스탠다드 에디션, AMD 라이젠 7 7800X3D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70 그래픽을 탑재한 하이엔드 에디션 등 두 가지 사양으로 선보였다.

이터널 리턴 2주년 기념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PC / 한미마이크로닉스
이터널 리턴 2주년 기념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PC / 한미마이크로닉스

조텍-니콘, 고객 대상 프로모션 진행

조텍코리아(대표 김성표)는 조텍의 지포스 RTX 50 시리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구매 후기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텍의 지포스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구입한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고, 제품 사진과 간단한 후기를 블로그나 SNS 등에 리뷰로 올리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조텍 게이밍 티셔츠를 증정한다. 티셔츠는 2XL 사이즈로만 제공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미러리스 카메라 Z5II의 정품 등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품 등록 프로모션은 10월 15일까지 Z5II 바디 단품이나 키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충전식 배터리 EN-EL15c와 샌디스크의 ‘익스트림 프로 256GB’ SD카드를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15일까지 제품을 구매하고, 10월 22일까지 정품 등록 및 무상 서비스 기간 연장 신청을 한 뒤, 10월 29일까지 경품을 신청하면 된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