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소셜 프로토콜 마스크네트워크(MASK)는 탈중앙화 신원확인(DID) 프로그램인 네임태그(Nametag)를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스크네트워크는 지난 2017년 설립된 탈중앙화 네트워크 연결 프로토콜이다. 웹2.0과 웹3.0 소셜 애플리션들간의 연결고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네임테그는 확장 ID 프로그램이다. 사용자가 트위터, 구글, 디스코드 등 플랫폼에서 개인화된 태그를 생성해 디지털 신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웹3.0 기술과의 통합 방법을 제공한다. 

마스크네트워크는 이번 인수를 통해 마스크네트워크의 탈중앙화 ID 제품인 넥스트아이디(Next.ID)를 강화하고, 사용자들에게 더 정교한 디지털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네임테그의 기술을 마스크네트워크의 레이어2(Layer2)솔루션으로 마이그레이션(다른 운영환경으로 이전)해 확장성을 개선하고 거래 비용을 줄인다는 목표다. 

수지 얀 마스크네트워크 설립자는 “네임테그를 마스크 생태계에 통합하는 것은 탈중앙화 ID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스크네트워크에게 중요한 이정표”라며 “네임태그의 DID 접근 방식과 사용자 기반으로 웹3.0에서 마스크네트워크 ID 관리를 향상하고 사용자들에게 원활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전했다.

원재연 기자 wonjaeyeon@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