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는 플래시블레이드(FlashBlade) 고성능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에 엔비디아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합해 엔비디아의 표준을 충족하는 검증된 엔터프라이즈급 확장형 AI 지원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퓨어스토리지 로고 / 퓨어스토리지
퓨어스토리지 로고 / 퓨어스토리지

퓨어스토리지는 플래시블레이드에서 지능형 AI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엔비디아의 신규 레퍼런스 디자인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스토리지를 데이터로부터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고성능 분산 시스템으로 고도화할 수 있다. 플래시블레이드는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 네트워킹 및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AI 추론 애플리케이션이 요하는 속도와 민첩성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는 엔비디아 B200 또는 H200 GPU를 사용하는 엔비디아 HGX 시스템에 대한 엔비디아 클라우드 파트너 레퍼런스 아키텍처 공식 고성능 스토리지(HPS) 플랫폼 인증을 획득하며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HPS 인증은 퓨어스토리지가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 파트너임을 증명하고 첨단 GPU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성능 및 기술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검증된 레퍼런스 아키텍처로 엔비디아 클라우드 파트너를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음을 입증한다.

이와 함께, 퓨어스토리지는 파운데이션 및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엔비디아 인증 스토리지 파트너 승인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AI 팩토리 구축을 위한 역량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인증 스토리지 시스템은 스토리지 시스템이 최고 수준의 품질, 효율성 및 안정성을 충족하는지를 검증해 파트너와 고객이 AI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 및 엔비디아 엔터프라이즈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보완한다. 검증된 스토리지와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합해 고객은 더 빠르고 정확하며 신뢰할 수 있는 AI 모델을 활용하는 AI 팩토리를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롭 리(Rob Lee) 퓨어스토리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플래시블레이드에 엔비디아 AI 데이터 플랫폼을 통합함으로써 최고의 성능을 위해 필요한 AI 지원 스토리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퓨어스토리지의 전용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쉽고 효율적으로 AI를 활용해 성공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