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AI 네이티브’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화기 위해 100명 규모의 AI 인력을 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메가존클라우드가 지난 8일 ‘클라우드 네이티브에서 AI 네이티브로’라는 새로운 AI 비전을 선포한 이후 취해지는 첫 후속 조치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AI 인력 신규 채용을 통해 AI 인력을 1100명 규모로 끌어올리며 AI 사업 역량을 한층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채용은 경력사원 80명, 신입사원 20명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경력사원은 ▲AI·ML(머신러닝) 엔지니어 ▲AI 컨설팅 등 테크 분야와 세일즈·마케팅 분야를 3년 이상 경력 혹은 박사학위 보유자, 취득예정자 등이 모집 대상이다. 신입사원은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1년 이하 경력자 중, AI 분야에 대한 지식이나 관련 경험을 통해 성장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인턴십 제도를 운영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도 AI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메가존클라우드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15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서류전형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 후 면접전형을 진행한 후 오는 6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직무별 필수요건 및 우대사항은 메가존클라우드 채용 홈페이지 모집 공고 상세 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아 기자
kimka@chosunbiz.com
관련기사
- 공성배 메가존클라우드 CAIO “AI 도입, 조직문화까지 바꿔야” [2025 AI&CLOUD]
- 메가존클라우드, 최고경영자 서밋 개최… AI 도입 방향 제시
- IPO 앞둔 메가존클라우드 “AI 네이티브 기업으로 전환… AX 사업 본격화”
- 메가존클라우드, 아이온큐와 맞손 ‘양자컴 아시아 시장 공략’
-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 “AI 전환, 결국은 사람과 데이터에 달려있다”
- 메가존·신한금융, 핀테크 플랫폼 기업 ‘핀플로우’ 출범
- 메가존클라우드, 亞 최대 스타트업 콘퍼런스서 ‘아웃스탠딩 앰배서더’ 단독 선정
- 메가존클라우드, 스노우플레이크와 데이터 생태계 확장 나선다
- 메가존클라우드, 스노우플레이크 APJ 파트너 선정… AI 데이터 전략 강화
- 광고 제작도 클라우드서… 메가존클라우드·래빗워크, 렌더링 혁신 시동
- 메가존클라우드, 美 법인 CEO로 PwC 파트너 출신 밥 모어 영입
-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 ‘AI 전환’ 지원으로 역량 본격 확장”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