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11월 3일부터 7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캐논코리아, 올라운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6 Mark III’ 공개
캐논코리아는 다양한 상황에서 전문 장비 수준의 촬영 성능을 제공하는 ‘올라운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EOS R6 Mark III’를 공개했다. 출시일은 12월 10일이며, 가격은 바디가 349만9000원, ‘24-105 USM KIT’는 482만8000원이다.
EOS R6 Mark III는 전작보다 화소수가 향상된 약 325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를 탑재해 세밀한 디테일을 표현한다. 기계식 셔터 기준 초당 최대 약 12매, 전자식 셔터 기준 초당 최대 약 40매의 고속 연사 촬영이 가능하다. 버퍼 메모리를 확장해 최대 연속 촬영 매수 또한 JPEG 파일 기준 약 330매, RAW 파일도 약 150매까지로 늘었다.
알고리즘이 개선된 바디 내 5축 손떨림 보정(IS) 기능은 통합 제어 시 중심부 최대 8.5스톱, 주변부 7.5스톱까지 보정하며, 대부분의 RF 및 EF 렌즈와 호환된다. 렌즈 IS와 동영상 디지털 IS 기능까지 활용하면 IS 통합 제어가 가능해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셔터 버튼을 누르기 직전 셔터 반누름 상태에서 최대 약 20장을 저장하는 사전 연속 촬영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듀얼 픽셀 CMOS AF II는 딥러닝 기반 피사체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사람, 동물(개·고양이·새·말), 탈 것(비행기·열차) 등 다양한 피사체를 정밀하게 추적한다. 등록 인물 우선 기능을 지원해 여러 인물이 있는 장면에서도 원하는 대상을 정확히 검출할 수 있다. 영상 촬영에는 시네마 카메라 EOS C400과 EOS C80에 탑재된 포커스 가감속 알고리즘을 채용했다. 동영상 서보 AF 기능을 설정하면 렌즈 포커스 링 조작 시 일시적으로 수동 포커스로 전환돼, 직관적이고 세밀한 제어가 가능하다.
영상 촬영에서는 최대 7K 60P의 고화질 RAW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4K 60P 영상 촬영 시 오버샘플링을 통해 고해상도 영상을 실현한다. 4K 120P 및 2K 180P 하이 프레임 레이트(HFR) 촬영도 지원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감각적인 슬로우 모션으로 표현할 수 있다. 특히, EOS 시스템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3:2 풀프레임 센서 전체를 활용한 7K 오픈게이트(Open Gate) 기록을 실현해, 넓은 화각으로 최고 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 시 가로, 세로 등 원하는 비율로 손쉽게 크롭해 활용할 수 있다.
커세어, ’차세대 GPU 지원 강화’ 2세대 ‘RMx SHIFT’ 파워서플라이 출시
커세어는 조립 편의성과 완성도를 높인 2세대 RMx SHIFT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한다. 제품은 850W, 1000W 용량으로 선보이다.
2세대 RMx SHIFT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는 완전 모듈형 설계로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할 수 있어, 내부 공기 흐름과 전체 미관을 모두 개선한다. 새롭게 적용된 엠보싱 처리PVC 케이블과 로우 프로파일 케이블콤으로 빌드를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고, 컴팩트한 5타입 마이크로핏(Type-5 Micro-Fit) 커넥터와 유연한 케이블로 설치를 단순화해 케이블 혼잡을 최소화한다.
2세대 RMx SHIFT 시리즈 파워서플라이에는 최대 600W 출력을 지원하는 12V-2x6 케이블이 기본 제공된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 시리즈 등 최신 고성능 그래픽카드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한다. 케이블에는 로우 프로파일 콤이 포함되어 전원 공급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효율 측면에서는 사이베네틱스 골드(Cybenetics Gold) 인증을, 소음 등급도 140mm 유체 동압 베어링(FDB) 탑재 등으로 사이베네틱스 소음 등급 A를 획득했다.
조텍코리아, 한강 디너 크루즈 ‘Voyage to Infinity’ 성료
조텍코리아는 조텍의 VIP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한강 디너 크루즈에서의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Voyage to Infinity’ 오프라인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Voyage to Infinity’ 이벤트는 ‘Voyage(항해)’가 지닌 도전과 여정의 의미와 ‘Infinity(무한)’가 상징하는 한계 없는 성능과 결합해, 고객과 함께 혁신의 항해를 이어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무한한 성능과 미래 지향적 비전을 공유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10월 24일과 31일 양일간 여의도 이크루즈에서 진행된 행사는 약 200명의 조텍 VIP가 함께 했다. 디너 크루즈 답게 만찬은 물론 불꽃놀이와 무지개 분수로 화려함을, 재즈 밴드로는 분위기를 돋우며 입과 눈과 귀까지 즐거운 행사를 진행했다.
‘조텍 VIP 멤버십’ 은 국내에서 정식 유통된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90 시리즈 실 구매자이면서 실 사용자가 가입할 수 있는 조텍의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이후로 조텍 공식몰 ‘탁탁몰’에서 RTX 5090 실사용자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500명의 회원이 조텍 VIP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다.
한편, 조텍코리아는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60 Ti 8GB 트윈 엣지 OC 화이트’를 10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11월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텍코리아 공식 쇼핑몰 ‘탁탁몰’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6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인은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5060 Ti 8GB 트윈 엣지 OC 화이트’를 1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벤큐ㆍ마이크로닉스, e스포츠 지원 나서
벤큐는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SOOP DN프릭스 PUBG팀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DN프릭스 PUBG팀은 조위의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및 주변기기를 지원받는다.
조위와 DN프릭스는 프로 선수들이 실제 경기 환경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선수단 전용 모니터 설정값을 공유하고, 팬 참여형 이벤트 및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미마이크로닉스는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PUBG: 배틀그라운드 레이스 24’가 5일부터 레이스 파이널즈 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승전은 9일까지 총 5일간 매일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공식 채널, SOOP, 블랙워크 채널, 치지직,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총상금 7500만 원 규모로 진행 중인 이번 대회는 빠른 템포의 무한 릴레이 방식으로 긴장감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는 에란겔, 론도, 미라마, 태이고 등 4개 맵에서 진행된다. 이번 결승전에서도 마이크로닉스가 준비한 특별 이벤트 ‘공개 수배전 – 현상범을 잡아라’가 함께 진행된다.
카메라 브랜드가 마련한 가을 전시회 볼거리들
캐논코리아는 캐논갤러리에서 오는 11월 30일까지 개최하는 김용호 작가의 ‘난폭한 아름다움(FIERCE BEAUTY)’ 사진전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난폭한 아름다움’전은 사진, 영상, 메이킹 포토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스토리텔링형 복합 전시로 기획됐다. 김용호 작가는 ‘아름다움은 결코 온순하지 않다’라는 주제 아래 빛과 어둠, 질서와 혼돈이 충돌하는 순간의 긴장을 시각적 언어로 풀어냈다.
전시는 총 세 개 섹션으로 구성했다. 인물과 공간이 얽힌 서사적 연작 사진이 차례로 전개되는 ‘Story in Frame’, 현실과 환상 간의 경계를 흐릿하게 만든 풍경 사진 시리즈를 전시한 ‘Hidden Landscape’, 정지된 이미지가 하나의 영상으로 이어지는 비주얼 에세이를 대형 스크린과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는 ‘Moving Image’가 펼쳐진다.
소니코리아는 한강 노들섬 노들갤러리에서 소니 이미지 갤러리 ‘ONE AND ONLY’ 전시회를 개막했다고 밝혔다.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단 하나의 카메라’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가장 소중하고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하는 소니 카메라의 가치를 조명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는 두 개 파트로 진행된다. 먼저 ‘파트 1’에서는 김주원·현봄이·최우근 작가가 ‘단 하나의 작품’을 주제로 풀프레임 하이엔드 카메라 RX1R III(이하 RX1RM3)로 기록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파트 2’에서는 소니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소니 카메라 유저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진전 이벤트 ‘MyAlpha365’ 5~9월 당선작 100개 작품을 전시하며, 참관객이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인화해 현장 내 ‘모두의 소니 이미지 갤러리’에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의 토크쇼나 카메라 체험 공간도 운영된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 파티클에서 이후신 작가의 개인전 ‘The Festival of The Absurd 무의미의 축제’를 12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전시 관람객 1명당 1천 원의 기부금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한 국내 아동 지원금으로 활용된다.
대표작을 포함한 작품들은 전반적으로 특정한 서사를 암시하기보다 인체를 닮은 덩어리와 굴곡진 곡선이 유기적으로 흐르는 감각적 장으로 구성된다. 작가는 이번 전시에 어떤 의미를 담기보다는 일기를 쓰듯 본인의 이야기만 담았기에 작가의 머릿속을 구경한다는 관점으로 작품을 감상해달라고 전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서울 종로구 북촌 코너스퀘어에서 팝업스토어 ‘니콘 스테이(Nikon Stay)’를 운영한다. ‘니콘 스테이’는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실제 여행지에서 스테이를 경험하듯 구성된 팝업스토어로, 니콘만의 감각적인 색감과 시네마틱 무드를 ‘여행’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총 5개의 공간으로 나뉘어 운영되는 니콘 스테이는 방문객이 여행의 여정을 따라가듯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체크인 카운터에서 카드키와 리플렛을 받은 후 ‘레시피 룸’에서 서울 망원동과 강릉의 일상을 담은 영상과 사진을 감상하고, ‘컬러 룸’에서는 나만의 컬러 레시피를 확인하고 이미징 레시피가 적용된 사진 엽서를 소장할 수 있다. ‘STAY라운지’에서는 주요 미러리스 카메라와 다양한 Z렌즈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는 제품 구매도 가능하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