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는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주문취소 접수 기능 2종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두나무는 업비트 앱에 실험실 기능을 탑재, 정식 출시되지 않은 새로운 기능들을 시범적으로 공개해 이용자들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비트 실험실은 업비트 ‘더보기’ 탭을 통해 접근 가능하며 이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활성화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간편 주문취소’와 ‘바로 주문취소’로 이용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주문을 취소할 수 있도록 접수 절차를 대폭 완화한 것이 특징이다.
‘간편 주문취소’는 추가적 확인 과정 없이 바로 취소 접수를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창 이동 없이 취소 내용을 하단 토스트 메시지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주문취소’는 매수·매도 주문 창에서 직전 주문을 빠르게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들은 복잡한 확인 절차 없이 즉각적으로 취소 접수를 할 수 있고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에 귀 기울인 결과, 주문취소 접수 간소화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실험실에 이용자 중심 서비스를 계속 추가하고 더욱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문취소 접수 기능은 업비트 모바일 앱 최신 버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실험실'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 이용할 수 있다.
원재연 기자 wonjaeyeon@chosunbiz.com
관련기사
- 사업자신고 갱신 앞둔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심사 지체에 좌불안석
- 빗썸, 상폐예정 부실코인 '센트' 수수료만 46억 챙겨 [국감 2024]
- 네이버, 업비트·빗썸 정보만 제공… "플랫폼이 독과점 종용" [국감 2024]
- 폐업 가상자산 거래소에 묶인 돈 178억 [국감 2024]
- “빗썸 대주주 적격성 검토해야”…금융위 “특금법 개정 추진” [국감 2024]
- "日 규제당국, 가상자산 현물 ETF 허용 신중"
- 두나무, 가상자산 학술 행사 'D-CON' 개최
- 두나무, 청년 신용회복·채무조정 프로그램 ‘넥스트 드림’ 2차 실시
- 두나무, 웹3 보안 인재 양성프로그램 2기 모집
- 두나무 람다256, 카이아와 블록체인 인프라 파트너십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