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9월 8일부터 12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니콘ㆍ캐논, 영화 같은 가을 만들 시네마 카메라 신제품 출시
가을을 영화처럼 담아낼 수 있는 새로운 카메라들이 무대에 올랐다. 니콘은 RED의 컬러 감성을 품은 ‘ZR’을, 캐논은 7K 센서로 무장한 ‘EOS C50’을 공개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영화 제작 및 하이엔드 프로덕션, 크리에이터 시장의 고품질 솔루션 제공을 위해 자회사 RED(RED Digital Cinema, Inc.)와 함께 개발한 시네마 전용 ‘Z CINEMA’ 시리즈 첫 번째 모델 ‘ZR’을 발표했다. 니콘의 Z마운트 설계를 기반으로 2450만화소의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한 ZR은 새롭게 개발된 니콘 카메라 전용 영상 코덱 ‘R3D NE’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ZR은 Z6III와 동등한 사진 성능은 물론 RED 카메라의 컬러 철학 및 노출 표준을 적용해 정확한 색상 매칭이 가능하다. RED 시네마틱 룩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시네마틱 동영상’ 모드와 ‘니콘 이미징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9가지 시네마틱 이미징 레시피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영상 표현이 가능하다.
ISO 800/6400의 듀얼 베이스 감도로 저조도 및 야간 촬영에 강한 것도 특징이다. 15스톱 이상의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탑재해 역광이나 명암 대비가 심한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담아내며 최대 6K/59.94p 내부 녹화가 가능하다. 딥러닝을 활용한 AI 기술로 AF의 정확도를 높이고, 고효율 방열 설계로 펜리스이면서도 장시간 촬영이 가능하다.
내장 및 외장 마이크 모두 32비트 플로트 녹음은 물론 고성능 마이크 ‘OZO Audio’를 채택해 인터뷰나 콘서트 등 다양한 음원을 고품질로 기록할 수 있다. 무게는 약 540g이다. 니콘 Z 마운트 기반의 다양한 렌즈를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298만원으로 10월 중 출시 예정이다.
캐논코리아는 콤팩트 시네마 카메라 신제품 ‘EOS C50’과 시네 서보 렌즈 ‘CN5x11 IAS T’ 2종, RF마운트 하이브리드 L 렌즈 ‘RF85mm F1.4 L VCM’을 공개했다.
‘EOS C50’은 영상 크리에이터부터 전문 프로덕션 종사자까지 폭넓은 사용자 층을 위한 시네마 카메라다. 유효화소 3240만 화소의 새로운 7K 풀프레임 센서와 DIGIC DV 7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최대 7K 60P RAW 영상을 카메라 내부에 직접 기록할 수 있다. XF-HEVC S 또는 XF-AVC S 방식으로 4K 영상 촬영 시 오버샘플링을 통해 4K 4:2:2 10비트 고해상도 영상을 구현한다. 4K 120P, 2K 180P의 하이 프레임 레이트(HFR) 촬영도 지원한다. 또한 3:2 풀프레임 센서 전체 영역을 활용하는 '오픈 게이트(Open Gate)' 촬영을 실현해 후반 작업에서 수평·수직 영상 편집의 자유도를 극대화했다.
4K 촬영 시 전체 화면 비율과 크롭 부분을 동시 녹화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듀얼 베이스 ISO를 지원해 저조도에서 노이즈를 억제할 수 있다. 캐논 로그 2 (Canon Log 2)와 캐논 로그 3 (Canon Log 3)도 지원한다. 제품은 12월 출시 예정이다.
시네 서보 렌즈 시리즈 신제품은 ‘CN5x11 IAS T/R1’, ‘CN5x11 IAS T/P1’ 2종으로 구성됐다. CN5x11 IAS T는 스포츠, 뉴스 등 실시간 라이브 방송과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고품질의 영상 제작 환경에 대응하는 시네마 렌즈로, 시네 서보 렌즈 시리즈 중 최대 광각인 11mm를 실현해 피사체와의 거리가 짧은 현장이나 카메라 위치가 고정된 환경, 부감이 요구되는 장면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내장 익스텐더 활용 시 1.5배의 확대 줌도 가능해 광각 촬영의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12월 출시 예정이다.
RF마운트 하이브리드 L 렌즈 ‘RF85mm F1.4 L VCM’은 보이스 코일 모터(VCM)를 탑재한 대구경 단초점 렌즈로, F1.4 L 하이브리드 시리즈의 다섯 번째 모델이다. 85mm 준망원 화각과 F1.4 조리개로 인물 촬영에 적합한 풍부한 배경 흐림 및 입체적인 표현을 구현하며, VCM 기반 리어 포커스 방식으로 영상 촬영 시에도 조용하고 부드러운 초점 이동을 지원한다. 출시일은 22일이며, 가격은 219만9000원이다.
HP, 국내 게이밍 PC 점유율 3년 연속 1위 달성
HP는 국내 브랜디드 게이밍 PC 시장에서 12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IDC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3분기부터 2025년 2분기까지 국내 브랜디드 게이밍 PC 시장에서 12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HP는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오멘(OMEN)을 통해 데스크톱, 노트북은 물론 고성능 모니터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HP는 AI 소프트웨어 기술과 게이밍 하드웨어를 결합해 변화하는 게이밍 PC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HP는 이러한 AI 기반 혁신으로 게이머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AI 시대에도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HP는 한국 게이머들을 위해 24시간 전문 엔지니어 전화 상담, 하이마트 접수 대행 서비스, 게이밍 체험존 운영 등 차별화된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DR5 메모리 5만원에” 조텍 탁탁몰 래플 이벤트 진행
조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표)는 최신 DDR5 튜닝 메모리를 5만원에 판매하는 가을 맞이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텍 공식 쇼핑몰 ‘탁탁몰’에서 진행되는 9월 래플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 판매가 20만9000원인 ‘OLOy DDR5 6000 CL32 32GB Blade RGB Mirror 메모리’를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18일 23시 59분까지 신청 가능하다.
‘OLOy DDR5 6000 CL32 32GB Blade RGB Mirror 메모리’는 하이닉스 A다이를 사용해 높은 튜닝 성능을 보여준다. 디자인에서도 미러형 바디로 반짝임을 주고, 다채로운 RGB로 PC 자체에 화려함을 배가시킨다.
마이크로닉스, 클래식 II 풀체인지 실버 ATX 3.1 시리즈 파워서플라이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는 ATX 3.1 규격과 PCIe 5.1을 지원하는 ‘마이크로닉스 클래식 II 풀체인지 80플러스 실버 ATX 3.1 시리즈’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클래식 II 풀체인지 실버 ATX 3.1 시리즈’는 기존 대표 모델 ‘클래식 II 풀체인지 ATX 3.1’ 라인업의 확장 모델로 80플러스 인증 등급이 ‘실버’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클래식 II 풀체인지 실버 ATX 3.1 시리즈’는 기존 최상위 900W에 이어 500~800W까지 다양한 출력 옵션을 제공한다. PCIe 5.1(12V-2x6) 커넥터를 채택했고, 케이블은 최고급 105도 내열 소재와 16AWG 프리미엄 규격 케이블을 사용했다. 체결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그린 투톤 구조를 적용해 연결 안정성을 강화했다.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DC-DC 설계, 2세대 GPU-VR 기술, 애프터쿨링 기술 등도 모두 적용됐다. 8가지 보호회로를 탑재해 위험 상황에서도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보증 서비스는 7년 무상 보증이 제공된다. 한편 마이크로닉스는 10월 31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커세어, 리버스 팬 탑재 ‘3500X’ 미들타워 케이스 업그레이드 출시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미들타워 케이스 ‘3500X’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된 ‘3500X 미들타워 케이스’는 다양한 옵션의 리버스 팬을 탑재할 수 있고, 그래픽처리장치(GPU) 지지대 브래킷, 더블샷 그로밋 등 다양한 개선을 적용해 빌드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새로운 ‘3500X 미들타워 케이스’는 듀얼 강화유리 패널을 통해 전체 빌드를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본 장착된 3개의 리버스 팬은 RGB 조명을 방해 없이 구현하면서도 외부 공기를 효과적으로 흡입한다. 메인보드 트레이 측면에는 더블샷 그로밋과 넓은 케이블 채널이 적용되어 손쉽게 선정리가 가능하다.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최신 후면 커넥터 메인보드와도 호환성을 갖춰 주요 전원 케이블들을 깔끔하게 숨길 수 있다.
내부는 최대 410mm 길이의 대형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GPU 지지대(Anti-Sag) 브래킷은 무거운 그래픽카드 장착 시 PCIe 슬롯의 부담을 줄여 준다. 전면과 측면 패널은 공구 없이 간단히 분리할 수 있다. 케이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의 2 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3500X 미들타워 케이스’는 iCUE 링크(LINK) LX120-R RGB 팬 3개 모델과 RS120-R ARGB 팬 3개 모델의 2가지 구성으로 제공된다. ‘LX120-R 버전’은 iCUE LINK 시스템 허브가 기본 탑재됐다. ‘RS120-R ARGB 버전’은 데이지체인 방식 PWM 및 ARGB 연결을 지원해 메인보드 소프트웨어를 통해 직접 제어하거나 조명 연동이 가능하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