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3일부터 2019년 5월 17일까지 한 주간 IT조선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뉴스 10꼭지를 전합니다.

1. "오목해도 문제없죠" 삼성전자, 소형 가구 겨냥 한국형 식기세척기 내놔
삼성전자는 한국형 식기세척기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새 제품들은 4인 이하 소형 가구의 생활 환경을 고려해 기존 대비 폭을 150㎜ 줄인 것이 특징이다.

2. 메모리 다음은 차량용 반도체…삼성·SK하이닉스 어디까지 왔나
‘차량용 시스템 반도체’가 업계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올랐다. 자동차가 첨단 기술 도입과 함께 ‘달리는 컴퓨터’로 진화함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반도체 수요가 뒤따르고 있다.

3. "애플 디자인은 달라도 달라(?)"…애플 신용카드 실물 사진 등장
올해 여름 미국 시장에 등장할 예정인 애플 신용카드 실물 사진이 온라인에 등장해 관심을 끈다.

4. 현대차, 뒷좌석 편의성 높인 2019년형 싼타페 출시
현대자동차는 싼타페 출시 20주년 기념 2019년형 연식변경차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5. LG전자 5G 스마트폰 V50씽큐 인기몰이… '듀얼 스크린' 통했다!
LG전자 5G 스마트폰 V50씽큐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5월 10일 정식 출시된 제품은 13일까지 5만대 이상 판매된 것으로 파악된다.

6. 기아차, 소형 SUV 야심작 '셀토스' 유력
기아자동차가 하반기 선보일 예정인 신규 소형 SUV(프로젝트명 SP2)의 차명으로 ‘셀토스(SELTOS)’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가 이미 상표권 등록을 마친 데다 양산을 앞두고 신차명 정리가 끝난 것으로 확인됐다.

7. 갤럭시 폴드처럼 접는 노트북 '레노버, 13.3인치 폴더블'
삼성 갤럭시 폴드처럼 접는 노트북이 등장했다. 레노버는 플로리다에서 개최한 엑셀러레이트 콘퍼런스에서 세계 최초로 접이식 프로토타입 PC를 선보였으며, IT정보매체인 엔가젯 등 외신은 최근 뉴욕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해당 프로토타입을 사용해 본 리뷰를 속속 공개하고 있다.

8. 완전 무선 이어폰 최대 25% 할인
자브라는 모기업, 덴마크 GN 그룹의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자사의 대표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버드(완전 무선 이어폰) ‘자브라 엘리트 65t’ 및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를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특별 판매한다고 밝혔다.

9. 비트코인 1000만원 눈앞…왜 급등했나
암호화폐(가상화폐) 대표 주자인 비트코인 시세가 급등했다. 갑자기 상승세를 탄 이유에 관심이 쏠렸다.

10. 삼성전자 갤럭시S10 판매 호조…중국·인도 점유율↑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A시리즈가 중국, 인도 시장에서 맹활약했다. 삼성전자는 이들 제품을 앞세워 중국 제조사에 뺏긴 시장 점유율을 탈환할 계획이다.